본문 바로가기

영어-English

Ringle 링글 후기 2-내돈내산

오늘은 내돈내산 Ringle 링글 2 번째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한국 날짜 7/17일 기준으로 하여, 1번의 20분 체험 수업, 다른 1번의 프리토킹 40분 수업, 그리고 4번의 교재 40분 수업을 들었다. 거의 모든 링글의 기능들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기에, 큰 만족감을 느끼며 수업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링글 내에서 가장 쉽게 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한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링글은 학생이 수업 전 수업녹음 하기를 요청하면, 내가 자주 사용하는 50개 단어, 동의어, 말하는 속도, 내 단어 사용 범위, 그리고 스크립트 및 녹음을 제공한다. 수업 후 바로 제공을 받는 것이 아니라 최대 24시간 정도 기다려야 볼 수 있다. 

 

1. Suggestions - 내가 자주 사용하는 50개 단어, 필러워드, 동의어

 

이 부분은 수업 시 튜터들이 알려주기도 하는 부분이지만, 이 시스템에서도 얼마나 자주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지 보여준다. 예를 들어, 나의 경우 프리토킹 수업에서 'Because'를 20번이나 사용했다. 즉, Because와 같은 뜻을 가진 다른 단어에 대한 나의 단어 선택력 및 구사력이 매우 낮다는 뜻이다. 

 

이를 바탕으로 링글에서는 동의어 리스트 또한 제공을 하고 있는데, 이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반복하여 동의어를 학습하고 의식적으로 그 동의어를 쓰려고 노력한다면 영어 말하기를 더욱 매끄럽게 해나갈 수 있다. 

 

링글은 필러워드(음.. 내 말은...)의 사용 빈도 또한 보여주는데, 내가 필러워드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은 나의 영어구사력이 약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서 그 영어식 구성들을 생각한 시간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필러워드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빈도수가 낮고, 필러워드 사용빈도 또한 낮춘다면 이는 나의 영어실력이 향상 됬음을 알려주는 지표이기에 이 Suggestions 란을 매 수업마다 확인 해 줄 필요가 있다. 

 

 

2. Summary Graph - 말하기 속도와 단어 사용 범위

이 Summary Graph 란 또한 내가 매 수업 종료 후 반드시 확인하는 부분이다. 이 그래프를 통해 현재 나의 수준이 다른 학생들의 평균과 비교시 어느 정도 인지를 알 수 있다. 이 그래프는 내가 프리토킹 수업을 들은 후 받은 결과인데, 나의 영어 말하기 속도는 튜터보다는 느렸으나, 다른 학생들의 평균과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빨랐다. 단어의 사용 범위는 튜터 보다 조금 낮았으나, 다른 학생들 평균에 비해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하였다. 

 

말하기 속도의 경우 튜터와 비슷하게 할 수 있다면, 내가 원어민과 비슷한 속도로 영어말하기를 이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튜터들이 학생들의 이해를 위해 천천히 말해주는 편이기 때문에, 이 그래프에서 내가 튜터와 비슷한 속도로 말했다고 나오더라도, 실질적으로 원어민의 말하기와 비교해서는 조금 느릴 수 도 있다. 

 

다음으로 단어 사용 범위 그래프도 확인 함께 볼 수 있는데, 사실 이 부분을 가장 예민하게 확인하고 있다. 단어의 사용 범위가 낮다는 것은 나의 영어 단어 범위가 좁다는 것과 영어 표현력에 대한 제한 부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원어민들의 경우 똑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을 반기지 않는다. 일상 대화에서는 아마 괜찮겠지만, 회사 또는 대학교 이상의 학업을 위해서는 제약적인 부분이 있다. 이 그래프를 통해 내가 어느 정도의 단어 사용 범위가 되는지와 얼마나 더 단어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함을 깨달을 수 있다. 

 

3. Speaking Foused - 전반적인 내 영어 말하기 실력  

이 스피킹 포커스 또한 프리토킹 수업을 한 후 받은 결과이다. 튜터들이 수업 종료 후 학생들의 전반적인 영어 실력에 해한 코멘트 및 평가를 해주는 결과가 이것이다. 사실 위의 점수는 굉장히 후하게 받은 것인데, 내 평균 스피킹 포커스는 8.5정도 이며, 이 또한 튜터들이 좀 더 높게 준 점수라고 생각한다. 

어쨋든, 이 결과를 통해 내 영어말하기의 전반적인 단계를 대략 느낄 수 있다. 특히나 여러 튜터들의 스피킹 포거스 결과를 받으면 내가 어떤 부분에서 항상 점수가 높고 다른 부분에서는 점수가 낮은지를 알 수 있기에 부족한 부분을 중점으로 수업하기를 요청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나의 공인영어 점수를 짐작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링글을 통해 나의 영어실력에서 약한 부분들을 인지하여 수업방향을 바로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느낀다. 내 돈과 시간을 투자한 만큼 나의 영어실력도 향상이 되어야 되기에 최대한 링글의 모든 부부을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다음 번에는 링글의 웹나이버 후기를 들고 오겠다. 

 

그리고 저번 후기에도 남겼지만, 링글 시작 전 꼭 체험을 해보고 본인과 맞는 방식인지 확인하길 바란다. 좋은 재료도 나한테 잘 맞을 때 좋은 것이지, 본인에게 잘 맞지 않다면 돈낭비이다. 무료 체험 수업이 (20분) 가능한데, 추천코드 ( 3dcc8c )를 입력한 분들에게는 무료 20분 체험 수업과 2만원의 포인트가 지급이 된다. 

https://www.ringleplus.com/student/invitation/3dcc8c

 

영어공부 화이팅!!!!!!!



출처: https://meintagebuch.tistory.com/29 [혼자하는 외국어&인생 공부]

'영어-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ngle 링글 후기 2-내돈내산  (0) 2020.07.17
Ringle-링글-명문대 원어민과 영어!  (0) 2020.07.13
[단어] Cheapskate  (0) 2019.04.10
[단어] Wisecrack  (0) 2019.04.09
[관용어] If I were in your shoes,~  (0) 2015.03.26
[관용어] Wearing many hats.  (0) 2015.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