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English

Ringle-링글-명문대 원어민과 영어!

다시 티스토리에 돌아왔다. 이것도 얼마나 꾸준하게 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뭔가 적을 곳이 있다는 것에 나도 21세기 디지털인이라는 생각을 한다.

오늘은 내가 직접 돈대고 이용하고 있는 링글 (Ringle)에 대한 첫번째 후기를 남겨 보고자 한다. 

 

한 단어로 표현해서 강추 이다. 그냥 강추 말고 진심 100%를 담은 강추이다. 영어 학원, 전화 영어, ESL 프로그램 등을 해봤지만, 이런 느낌과 경험은 처음이다. 

 

영어권 유학생, 외국계 계열 회사 직장인, 전문적으로 영어를 사용해야하는 분, 그리고 해외 거주 중이지만 영어실력이 크게 늘지 않는 분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만하다기에 추천을 하고 싶다. 절대 착한 가격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큰 도움을 받고 있어서 (특히나 말하기와 쓰기) 후기글을 적게 되었다. 

 

수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결제를 하고 명문대 원어민 선생님, 수업 시간 그리고 교재를 내가 고르고 예약을 한다. 예약을 한다고해서 다 수업을 듣는게 아니라,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ok를 하면 수업을 할 수 있기에 최소 하루 전에 수업 신청을 해야한다. 1대1로 40분간 (20분 짜리도 있다) 진행이 되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빈 공간 없이 진행이 되려면 학생이 충실히 예습을 해야한다. 프리토킹 수업도 가능하지만, 아직 해본적이 없어서 이 부분에 대한 후기는 다음으로 미루어 두겠다.

 

좋은 점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링글을 선택한 2가지 이유를 우선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1) 실질 원어민식 영어를 알려준다.

원어민이 표현하는 영어는 내가 하는 영어와 너무 다르다. 교재 1개 당 약 5~6개 정도의 질문이 주어지는데, 그 수업 질문에 대해 내가 답변을 하면 선생님들은 재빨리 구글 Doc에 받아쓰기를 한다. 그리고 그 문장들에서 어떠한 단어와 문법을 써야 정확한 의미인지 또는 자연스러운지 교정을 해준다. 내가 받은 피드백은 내 영어를 듣고 선생님이 이해를 하지만, 원어민과 같은 자연스러운 영어는 아니라는 것이다. 일대일 수업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하버드, 예일, 코넬, 존홉킨스 등 진짜 미국 명문대 튜터가 교정해주는 영어이기에, 더욱 믿음이 간다. 

 

2) 수업 목표 설정 & 녹음 파일 & 수업 종료 후 피드백

수업 예약시 수업설정을 학생이 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수업에서 어떤 부분에 선생님이 집중을 해주셨으면 좋겠는지 미리 정하는 것이다. 단어, 문법, 억양 등에 대한 부분을 중복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수업 전 녹음하기를 희망하면 24시간 내에 전체 수업 녹음 파일을 들을 수 있다. 자신의 영어 말하기를 들으면 굉장히 오글거리지만, 영어 스피킹 시 나쁜 습관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의 경우, Very나 어떤 특정 단어 들을 너무 반복해서 쓰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확인 했다. 수업 종료 후에는 선생님이 전체적인 피드백을 주는데, 이를 통해 내가 약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구글 Doc에 적은 문장들을 계속 이어서 고쳐주시는 분들도 있다. 아무 것도 아닐 수 있지만, 이 것들을 통해 정확한 수업진행 및 복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된다. 

 

현재까지 3번의 수업을 들었고, 앞으로도 계속 이용을 한 예정이다. 매번 다른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하여 여러 스타일의 영어 방식을 배울 수 있고, 교재를 내가 직접 골라 여러번 공부를 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재미있다. 링글에서도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지 지속적인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내가 열심히만 하면 다른 분들도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링글 시작 전 꼭 체험을 해보고 본인과 맞는 방식인지 확인하길 바란다. 무료 체험 수업이 (20분) 가능한데, 추천코드 ( 3dcc8c )를 입력한 분들에게는 무료 20분 체험 수업과 2만원의 포인트가 지급이 된다. 

https://www.ringleplus.com/student/invitation/3dcc8c

 

평생 영어공부 효과적으로 하길 바라며, 첫번째 후기를 마친다. 다들 화이팅!!

'영어-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ngle 링글 후기 2-내돈내산  (0) 2020.07.17
Ringle-링글-명문대 원어민과 영어!  (0) 2020.07.13
[단어] Cheapskate  (0) 2019.04.10
[단어] Wisecrack  (0) 2019.04.09
[관용어] If I were in your shoes,~  (0) 2015.03.26
[관용어] Wearing many hats.  (0) 2015.02.26